경영활동 및 사회공헌활동

[경영활동] 국민대통합위원회 초청 특별강연 참석
조회수 : 2419|글쓴이 : HM 관리자|등록일 : 2015-04-24
20150523164199819981.jpg

(주)희명공사 손석호 대표는 공군회관에서 열린 특별강연에 참석하였습니다.

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한광옥 위원장 초청 특별강연이 『국민대통합의 시대를 열자』라는 주제로 지난 4월 24일(금) 오전 11시 공군회관 연회장에서 열렸습니다.서울지방협회 주최로 열린 이 행사는 참석자를 회원사 대표이사로 한정하여 진행되었으며, 경비업계의 ‘갑’과 ‘을’과의 관계로 인한 갈등, 최근 현장에서 발생하는 경비원들의 부당한 처우로 인한 사회 문제, 대기업들의 골목상권 침해로 인한 중소상공인들의 어려움 등 사회통합을 저해하는 여러 사안에 대해 의견교환과 방법을 모색해보자는 차원에서 계획되었습니다.

한광옥 위원장은 강연을 통해 경비업계가 처한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면서 국민대통합을 위한 포괄적인 관점에서 다문화에 대한 포용성, 지역 통합, 상생, 남북관계 개선 등에 함께 힘을 모으자고 역설하였습니다.

이 행사를 준비한 이상복 회장은 “한광옥 위원장님의 좋은 말씀도 듣고, 또한 우리 업계의 애로 사항도 말씀드리면서, 한편으로는 우리 민간경비산업 종사자들이 각자 처한 상황속에서 어떻게 하면 국민대통합에 기여할 지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서 준비하게 되었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습니다.

초청 강연자인 한광옥 위원장은 4선의 국회의원 출신으로, 노사정위원회 초대 위원장,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초대 상임의장, 제22대 대통령 비서실장,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국정경험과 연륜을 가지고 있다.


출처 : 한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